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합시다/영어 서비스 리뷰

[영어공부] 영어회화 어플 슈퍼팬 리뷰: 영어는 빈둥대는 거야

by 친절한그녀💜 2020. 4. 4.
반응형

#100만 다운로드 영어회화 어플 슈퍼팬 실제 사용 리뷰


 


넘쳐나는 영어회화 어플 중 100만 다운로드 기록을 보유한 인기 어플! 

'슈퍼팬' 사용 리뷰 갑니다!

슈퍼팬은 짤막하게 편집된 영화, 미드와 같은 영상을 보고 영어를 배우는 방식입니다.

취향에 맞는 재밌는 영상을 보고 영어를 배운다면 딱딱한 강의로 배우는 것보다 훨씬 재미있겠죠?



#1일 영상 1개 무료!!

슈퍼팬은 기본적으로 유료 서비스인데 하루에 영상 1개는 무료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일단 무료로 매일 영상 1개씩 보면서 공부해보고, 더 공부하고 싶다면 유료로 전환해서 쓰고,

하루 1개면 충분한 사람들은 매일 무료로 1개씩으로만 공부해도 충분할 것 같아요! 

실제로 저는 이 어플 쓰다가 너무 재밌고, 영상 더 보고 싶은 마음에 유료 결제 했었는데,

제가 생각보다 영상 여러 개 보질 않아서 (ㅠㅠ게으름) 다시 무료로 매일 한 개씩 보고 있답니다..ㅎㅎ



#다양한 카테고리

영상으로 재미있게 공부하는 테마의 어플인 만큼, 영상의 카테고리도 다양합니다. 

셀럽부터 영화, 영드, 미드, 애니, 토크쇼, 유튜브, 시사교양까지 정말 다양한 주제의 영상으로 공부할 수 있답니다.

관심 있는 분야를 내 맘대로 마구 설정할 수가 있죠! 

선택권이 많고 내 관심사 기반으로 피드를 구성할 수 있는 되게 좋은 부분인 것 같습니다. 

전 평소에 영화나 미드영상을 주로 봤는데, 너무 재미 위주 영상만 보는 것 같은 죄책감이 들 때는 시사교양도 보곤 했답니다! ㅋㅋ

매일매일 다양한 영상이 계속 업데이트되어 올라와서 지루하지 않고 관리가 잘 되는 어플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관심사 설정하러 가즈아!

  


                         미친듯이 별표 누릅니다...다 관심있는 나란 여자..ㅋㅋㅋ

  


이런 식으로 관심사 설정이 끝나면 내 피드 설정 완료!

  



#적합한 학습 대상

사실 제 경험으로는, 이 어플로는 공부한다기보다는 재미있는 영상보면서 덤으로 영어도 본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ㅎㅎㅎ

저는 이런 방식이 좋았는데, 영어를 빡세게 공부해서 단기간에 실력을 확 올리거나 점수를 내야하는 유저에게는..글쎄요..

그들에게 딱 맞는 어플은 아닐 수 있어요! 

초급자용 영어 강의가 아니고 일반 원어민 영상을 편집해서 올려놓은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말이 빠릅니다..빨라요..ㅋㅋㅋ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중급 이상 실력을 가지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또, 자기계발용으로 영어를 공부하고 싶고, 감을 계속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잘 맞는 어플인 것 같아요.

하지만, 영상마다 초급인지, 고급인지영상 난이도를 분류해서 써주고, 어떤 발음이 사용되었는지를 

미국발음, 영국발음과 같은 태그로 달아주어 초급자라도 본인에게 맞는 영상을 골라서 시청할 수 있답니다!




#학습 단계

슈퍼팬 영상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대사 골라담기 (영상 보면서 기억하고 싶은 대사 담기!)

2단계는 대사 정복하기 (담은 대사 언스크램블(순서 맞추기))

3단계는 정복한 대사 복습하기 (2단계와 같은 방식인데 시간 내에 풀기)


그럼 1단계부터 살펴볼까요?

제가 본 영상은 넷플릭스 미드 '너의 모든 것'에서 열연한 팬 배즐리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가십걸 댄 시절부터 눈여겨 봤는데 오랜만에 사랑 가득한 사이코패스로 돌아왔네요!

1단계는 영상을 보면서 오래 기억하고 싶은 대사는 내 대사 보관함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또 슈퍼팬에서 자체적으로 영상마다 주요 표현을 몇 개 선정해서 고정으로 대사 담기가 되어 있고, 영어 해설도 제공합니다.

  

아래는 제가 자체적으로 대사를 골라 담은 거예요!



이제 2단계로 고고!

2단계는 내가 담은 대사를 정복하는 단입니다!

담은 대사를 듣고 단어의 순서를 맞추는 트레이닝입니다.

주요 표현으로 선정되어 있던 부분은 그 부분만 순서를 맞추면 되어서 어렵지 않게 할 만합니다.

  


그런데 제가 자체적으로 담은 대사들은 대사가 얼마나 길든지에 관계 없이 대사 전체의 순서를 맞춰야 하는데...

헬...핵어려워요 ㅋㅋㅋㅋㅋ   3단계 못 갈 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래 대사 길이 좀 보세요..저거 다 맞춰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답니다....

  

                                                  휴 불태웠다.... 



마지막 3단계 고고!

3단계 활동은 사실상 2단계와 똑같습니다

내가 담은 대사를 다시 듣고 순서 맞추기 하는 거예요. 

근데 정해진 시간 내에 해야 한답니다. 위에 숫자와 빨간 막대가 점점 줄어드는데, 다 없어지기 전에 통과해야 해요!

  



# 개인적 의견

  • 장점

1. 재미 보장! 

슈퍼팬 캐치프레이즈가 '영어는 빈둥대는 거야'라고 하는데, 그 말에 딱 맞는 어플인 것 같아요.

침대에서 재밌는 영상 보며 낄낄대면서 영어도 배울 수 있는 거예요.

기본적으로 영상들이 재밌고 짧은 호흡으로 끊어 가니까 지루하지 않고 좋은 것 같아요.


2. 1일 1영상 무료 시청 가능!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면 돈을 내야 합니다.

하지만, 하루 1개 영상은 무료로 공부할 수 있고, 영상마다 길이가 다르긴 하지만,

제가 해보니까 영상 한 개를 3단계까지 학습하는 데 대략적으로 20~30분 걸리는 것 같아요.

그 이상 공부하면 좋긴 한데, 집중력 한계가 와서...ㅋㅋㅋ

전 하루 한 개 가볍게 좋더라구요!


3. 엄청나게 다양한 영상이 매일 업데이트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영상 카테고리가 엄청 많고 다양합니다.

원하는 관심사 기반의 영상들을 찾아 볼 수 있게 되어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한 번 찍어놓은 영상이 방치되어 있는 어플이 아니고, 

계속 새로운 영상이 올라와서 트렌디한 느낌을 주고, 관리가 잘 되는 어플이라는 인상을 주어서 좋습니다!



  • 단점

1. 영어 '회화'에 엄청나게 도움이 되는지는..글쎄요.. 

재밌게 영상 보고 리스닝 실력 잡고, 표현 배우기에 좋은 어플입니다.

하지만 이걸 해서 영어 회화실력이 엄청 늘려면..

다른 영어 공부 방법도 전부 마찬가지겠지만, 본인이 의지를 가지고 엄청 열심히 해야 됩니다..ㅋㅋㅋ

앱 내에 회화 스킬을 올려주거나 스피킹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가 딱히 있지는 않아요. 

구간 반복 기능이 들어가 있으니, 본인이 영상 보면서 열심히 따라하고, 섀도잉해야 할 거예요!


2. 강제성이 없어서 루즈해짐

제가 몇 개월 전에 자유이용권도 끊어서 이용해봤는데,

무료든 유료든 강제성이 별로 없어서 정말 시간 날 때 들어가게 되더라고요..

일이 힘들고 바쁠 땐 아예 한 개도 안 보고 일주일 지난 적도 있고 ㅠㅠ

좀 더 강제성을 부여하고 동기부여가 될 만한 장치나 학습 관리 시스템이 있었다면 더 열심히 봤을 것 같아요!


3. 초보에게는 별로 좋지 않음

영어 기초가 안 잡힌 초심자에게는 영어를 배우기에 적합한 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초보자들에게는 영어 틀을 더 확실히 잡아줄 수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트레이닝을 시키는 서비스가 적합할 것 같아요.

하지만 중급 이상이라고 하면 영어 감을 유지하거나 리스닝 스킬 늘리고, 원어민 표현을 배우고,

또 다양한 나라의 발음을 익혀서 배우기에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 마치며..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

재밌고 가볍게 영어공부하기 좋은 어플! 

슈퍼팬 리뷰 여기서 마칩니다!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