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맛집 리뷰

[석촌 맛집] <도니족발>에서 족발 먹은 솔직 후기

by 친절한그녀💜 2020.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석촌호수 근처에 위치한 족발집 후기입니다.

동네에서 가장 평점 좋고 맛있다고 소문난 집 중 한 곳인 <도니족발>에서 먹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도 역시나 제발로 방문하여 제 돈 내고 사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고고!!!!

 

위치는 요기입니다.

 

 

석촌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8분 정도 걸립니다.

석촌역에서는 거리가 살짝 있으나, 석촌 호수랑 아주 가까워요!

여기서 족발 드시고 석촌 호수 한바퀴 걸으면 딱 좋은 데이트가 된답니당!

석촌 호수는 서호, 동호로 나뉘고 각각 한바퀴 다 도는 데 30분 정도 걸리거든요.

밥 먹은 거 소화가 딱 될 정도여서 아주 좋아요!!

 

갑분 석촌호수 사진ㅎㅎㅎ

 

 

다시 도니족발로 돌아와서..!!

도니족발의 메뉴는 요렇습니다.

 

 

족발 외에 메뉴에 먹을 만한 메뉴가 꽤 있습니다.

보쌈도 있었는데, 옆에서 드시는 분들 보니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저희는 기본 족발 중자막국수, 공기밥, 테라 1병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족발 중자 35,000원, 막국수 10,000원, 공기밥 1,000원, 테라 4,000원 = 총 50,000원이에요!

족발 중자에 35,000원은 엄청 싼 건 아닌 것 같고..평균 정도인 거 같네요.

 

 

부추무침
냉 콩나물국

 

 

드뎌 족발 왔심니다.

윤기 보세용 ㅠ_ㅠ

 

 

전 족발 퍽퍽하고 얇은 거 진짜 안좋아하는데..여기는..그저 빛

제 맘에 쏙드는 윤기촤르르르르 비주얼과 맛이었습니다 진짜로....

 

 

양도 꽤 많죠?

둘이 배부르게 겨우 다 먹을 수 있는 수준이었어요!

막국수랑 공기밥도 있어서 더 배불렀는지도 몰라요ㅎㅎㅎ

 

이 콜라겐..윤기...어뜩하면 좋져ㅠㅠㅠ
고기 한 점 클로즈업 ㅋㅋㅋㅋ

 

고기 정말 괜찮아보이지 않나요?

보이는 대로 고기가 정말 야들야들하고 맛있었어요.

제가 족발의 그 쫄깃쫄깃한 콜라겐 식감 진짜 죽고 못살게 좋아하는데요ㅠ

여기는 절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식감도 정말 좋고 맛도 좋았거든요.

게다가 살코기 부분도 퍽퍽하지 않고 어찌나 부드러운지, 입에서 녹았답니다....추르릅

 

족발 좋아하는 분들은 여기 거의 좋아하실 거 같아요.

전 고기성애자로서 고기집 갔는데 고기 상태나 질이 별로면 화가 나거든요 ㅋㅋㅋㅋ

근데 여기는 화는 커녕 진짜 만족했습니다.

서울 3대 족발이라는 시청 오향족발(사실, 오향족발이 최애집ㅎㅎ)서도 먹어보고

다른 맛있다는 족발집 무수히 많이 갔었지만, 여기는 근래 갔던 족발집 중 손에 꼽게 좋았던 것 같아요.

저거 사진 올리면서 보니까 또 먹고싶어져요 진짜로 ㅋㅋㅋ어제 먹었는데..

 

음, 좀 다른 점이 있다면 고기 껍데기 쪽 색이 굉장히 진해보이죠?

간장 양념 맛이 좀 진하게 나는 편이었는데 뭔가 오묘한 그런 양념맛이었어요.

단순히 짭짤한 맛이 아니라 뭔가 몸에 좋은 약재가 살짝 첨가된 것 같은 그런 오묘한 맛 아시겠나요? ㅎㅎㅎㅎ

정확히 뭐가 들어갔는지 몰라서 제대로 설명을 못하겠지만, 쨌든 약간의 깊은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ㅋㅋ

 

 

쌈싸먹어야쥬

 

 

족발 좀 먹었다 싶으면 뭐 먹어야 하죠?

그쵸, 막국수 먹어야죠!ㅎㅎㅎㅎㅎ

빨간 양념의 막국수.. 기다렸습니다.

 

나왔습니다. 막국수님
헤헤맛있겠다. 깨가루 듬뿍이네여
한움큼
족발과 막국수 조합은 진리요 정답입니다

 

 

막국수도 새콤달콤 맛있었습니다.

이집 막국수는 깨가루를 많이 넣어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물씬 났어요.

그래서 그렇게 맵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구요. 매운 거 못드시는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을 겁니다.

새콤한 막국수를 기름진 고기에 싸서(?) 먹으니 그 조합은 정말 말로 못합니다.

최상입니다.

 

에이미 솔직 평점

· 맛: 4.5

· 분위기: 3

· 서비스: 3.5

· 가격: 3

· 양: 4

· 위치: 4

· 재방문 의사: YES

 

저는 개인적으로 이집 족발 고기가 좋았고, 양념 맛이 계속 생각나는 맛이어서 족발 땡길 땐 여기 찾아갈 거 같네요.

족발러들에게 강추합니다!!!!

이상 제 돈 내고 <도니족발>에서 족발 사먹은 솔직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당 > <

반응형

댓글